[대사관]강도상해 사건 발생에 따른 안전공지

컨텐츠 정보

본문

강도상해 사건 발생에 따른 안전공지
23.11.11.(토) 02시경, 앙헬레스 시에서 칼을 소지한 2인조 강도단이 노상에서 한국인 피해자를 칼로 찌른 뒤 피해자의 지갑을 훔쳐간 사건이 발생하였고, 현재 필리핀 경찰 수사 중에 있습니다.

연말 연휴가 다가옴에 따라 생계형 범죄가 지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오토바이 날치기 등의 재산범죄 뿐만 아니라 흉기강도 등 강력사건에 의한 피해도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와 관련 필리핀에 거주하고 계신 우리 국민들께서는 아래 안내드리는 유의사항을 참고하시어 안전에 특별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강력사건 예방을 위한 유의사항>

1. 거주지에서 가까운 곳에 거주하는 지인이나 지역한인회 및 관할 경찰서, 대사관 등 비상연락처를 갖추고 곧바로 연락할 수 있도록 전화번호를 휴대폰에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 대사관 긴급전화 : 0917-817-5703

2. 집이나 사무실에 거액의 현금을 보관하는 것을 자제하고 은행이나 ATM기를 이용하여 현금을 인출할 경우에는 날치기나 강도를 당하지 않도록 여러 사람과 동행하고 주변을 특별히 경계하세요.

3. 총을 든 강도나 괴한에게는 무모하게 저항하지 마세요. 특히, 보행 중 가방을 날치기 당할 경우에 이를 뺏기지 않으려다가 피격을 당하는 사례들이 있습니다.

4. 현지인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금전문제로 심한 다툼을 벌이거나 원한을 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운전원, 가정부, 종업원 등 주변인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필리핀의 법규와 문화, 관습 등을 존중하며 언행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야간에는 최대한 외출을 자제하시고,불가피하게 야간 외출을 해야하는 경우 인적이 드문 곳을 피해 대로변으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자료

댓글 71

카마수트라마사지님의 댓글

에휴...소매치기를 당한1인으로써 범인이 부디 세상에서 제일 고통스럽게 죽었으면 하네요..

김광석님의 댓글의 댓글

얼마전에  택시 기다리며 제가 일수가방을 지퍼쪽으로 들고 있었더니 ㅁㄹㄷ가 우리 사장님도 그렇게 들고있다가 소매치기 당했다며 겨드랑이쪽으로 꽉 잡아야 한다고 하더군요. 갑자기 기억이 납니다.

카마수트라마사지님의 댓글의 댓글

크흡........그날이 멜로디도 같이 있을때였습니다..우리 애들데리고 회식가는길에 털려서 전부다 지켜봤지요...

카마수트라마사지님의 댓글의 댓글

그냥 미스터왕쪽에서 조선치킨으로 회식시켜주러 가는길에 날치기가 가방만 채갔죠 진짜 제몸은 털끗도 안건드리고 가방만 가져가더라구요 완전 프로였어요

Liners님의 댓글의 댓글

ㅁㄹㄷ착하던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엔 같이 데리고 다녀야 겠.....ㅋ

아코빵잇님의 댓글

지인도 트라이에서 내리고 계산하려고 하다가 소매치기 당할뻔 했어요ㅠ 낚아채는걸 다시 잡아서 가져왔다던데 다칠뻔 했다고 하더라거요~ 다들 조심하세요~~
전체 229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More forecasts: 4 wochen wetter


공지사항


최근글


최근댓글


명예의전당

회원랭킹

방문자통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