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 공지

컨텐츠 정보

본문

연말, 연휴 기간 관련 안전 유의 안내

매년 크리스마스 등 연말 연휴가 시작되는 11-12월에는 일반인들의 소비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이를 노린 강절도, 소매치기 등 범죄가 증가하는 시기입니다.

연말에는 특히 생계형 범죄의 증가가 예상되며, 번화가 대로변에서도 오토바이를 이용한 날치기나 미성년자들에 의한 날치기 등 범죄피해가 빈번하게 발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필리핀에 체류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범죄 피해 예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인적이 드문 지역을 혼자 걷는 것을 자제하시고 야간에는 외출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2. 야간에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 탑승 전 차량 번호와 택시 회사를 확인하고 이를 지인들에게 미리 알려주시고 택시 기사가 권하는 음식의 섭취는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3. 외출 시 어깨 끈이 있는 가방(숄더백, 백팩 등)을 착용하시면 날치기 범죄 노출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쇼핑몰이나 식당에서 휴대전화나 지갑과 같은 소지품을 테이블 위에 두지 마시고 자리를 비우실 경우 귀중품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5. 외출 시 너무 많은 현금을 소지하지 마시고 여권이나 귀중품은 안전한 곳에 보관해두시기 바랍니다.

6. 긴급상황 발생시 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의 긴급전화(0917-817-5703)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자료

댓글 42
전체 229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More forecasts: 4 wochen wetter


공지사항


최근글


최근댓글


명예의전당

회원랭킹

방문자통계


알림 0